top of page

수원 오피

공식 홈페이지 안내

1.

수원오피 
​청사

본래 수원시청이 인계동으로 이전할 때는 저 앞에 있는 건물만 있었다. 인구가 늘어 행정수요가 증가하자 뒤에 있는 건물을 증축하였는데, 그래도 상당히 공간이 부족하다고 한다. 건물 크기는 인구 대비 적당한 편으로, 용인시나 성남시에 무지막지한 유리궁전이 있는 것과 대비된다. 그런데 지금 경기도청이 광교신도시로 이전하게 되면서 그 도청 부지를 광역시를 꿈꾸는 수원시가 무지막지하게 탐내고 있다.

2.

수원오피
​상징

수원시의 상징이자 랜드마크인 수원화성

수원 화성의 성곽을 따서 그린 반딧불이를 마스코트 중 하나로 사용한다. 도시화된 지역이 많아서 반딧불이가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수원시 외곽지역에는 의외로 생태계가 잘 보존되어 있어서 반딧불이가 가끔 보인다. 수로같은 경우 자주 보이며 서호나 수원천 쪽에 가면 가끔씩 백로가 날아다니는 걸 볼 수 있다.

3.

수원오피 
​지명

마한의 모수국(모수 : 못, 물)이었다가 백제, 고구려를 거쳐 신라 시대에는 매홀(물골)이라 불리었으며 통일신라~고려 시대에 수성, 수주를 거쳐 조선 시대에 수원이라는 이름으로 정착됐다. 고대로부터 현대까지의 지명 변천 과정에서 '물'의 의미가 그대로 내려져 온 것. 수성이라는 지명은 수원시 내에 수성고, 수성중 등 수성이라는 명칭을 쓰는 학교들이 여기서 이름을 따온 것으로 보인다. 

4.

수원오피
​정조

정조와 정약용이 만들었던 조선 최초의 신도시로 정조, 정약용, 수원은 떼어놓을 수 없는 관계이다. 과장이 아니고, 정조랑 정약용이 곧 수원이고, 수원이 곧 이들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왕권강화와 조선개혁을 목표로 하던 정조는 현 경기도 수원시에 정약용을 포함한 당대 실학자들과 함께 수원화성을 건설하였고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자 하였다.

Therapy Sessions
수원오피 일제 강정기 이후

일제강점기에는 예전만큼의 위상은 없었다. 지역 중심의 역할을 하긴 했으나, 부로는 승격되지 못했다. 다만 경부선 철도가 지나가는 지역 특성 상 역을 중심으로 계속해서 도시가 발달해 왔다.

수원시는 1919년 3.1운동 당시 평안북도 의주, 황해도 수안과 함께 3.1운동 3대중심지로 알려져 있다. 1919년 3월 1일 서울과 수원에서 동시에 3.1운동이 있었던 것과 더불어, 일제강점기 중 일제에 의한 최대의 학살사건이라고 알려져 있는 제암리 학살사건이 당시 수원군(현 화성시 향남읍 제암리)에서 일어났다. 이에 수원에는 일제강점기와 항일관련 유적도 어느정도 있는 편이다. 수원오피

지형

수원은 대한민국의 중부지방에 위치하고 있고, 지형은 대체로 동북에서 서남 방면으로 완만한 경사를 이루고 있다. 광주산맥의 발달부인 광교산맥이 통과해 곳곳에 높고 낮은 구릉이 나타난다. 시가지 중앙에 해발 143미터의 팔달산이 있고, 북쪽에는 광교산이 정기를 내뿜으며, 이 광교산에서 내려오는 하천이 수원시, 화성시, 오산시 전역을 관통하고 있다.

SUWONOP info

수원시의 3대 상권은 밤떡 오피 수원역과 인계동, 남문 일대 그 외에는 영통, 아주대 상권 등이 있다. 팔달문 남문 상권은 과거와는 달리 한계 상황에 봉착한 반면, 수원역 상권은 AK플라자와 롯데의 경쟁으로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며 인계동 상권은 수원의 새로운 유흥지역으로 거듭나는 중이다. 

1.

인계동

2.

영통

3.

아주대

4.

수원역

5.

팔달문

Contact
수원오피 경부선이 오래 전부터 지나가서 철도 이용이 편리하고 KTX를 수원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경부선 철도가 수원시 서쪽으로 치우쳐 있지만, 주요 시가지들을 관통하는 동탄인 덕원선을 앞두고 있고 버스 교통이 매우 발달하였다.

Robert .G. Age 47

500 Terry Francois Street

San Francisco, CA 94158

info@mysite.com

 

Tel: 123-456-7890

  • Black Facebook Icon

Mon - Fri: 7am - 10pm

​​Saturday: 8am - 10pm

​Sunday: 8am - 11pm

bottom of page